스케이트보드를 타고 있는 그라비아모델화보의 느낌을 내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도 생성된 결과물이 좋은 모습이 되질 못했습니다. 원하던 이미지의 요소들이 한장에 제대로된 표현된 것이 많질 않네요. 늘 그렇긴 하지만 이번엔 우연히라도 괜찮은 결과물로 생성된 경우가 너무 적었어요 TㅅT 아래의 이미지들은 별도의 수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스케이트보드, 스케이트보드공원, 아이보리 클래식 비키니, 반스 신발, 헤드폰
그라비아화보라는 요소와 별개로 기대한 느낌 중 하나에 근접한 생성이미지 인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생동감, 역동성이 느껴지길 바랬는데 그런 요소들을 그나마 가져 온 것 같습니다. 이미지의 배경요소인 그래피티는 충분히 잘 반영되어 생성되고 있습니다.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다소 불안정한 구도와 느낌이 표현됐으면 했는데요. 생각만큼 그런 이미지가 제대로 생각한 요소들을 반영해 표현되질 못하네요.
위의 이미지는 수십장의 이미지 중 가장 이질적인 느낌의 이미지이면서도 원하는 느낌에 가장 근접한 이미지입니다. 그라비아화보의 재질만 애니메이션인데 그걸 실사화 것 같은 느낌이에요;;;; 요 이미지만 재질이 다른 느낌이에요 =ㅅ=
아쉬움이 남는만큼 생성에는 꾸준히 노력해보고 있습니다. 우연히라도 좋은 이미지가 나오길 바라면서요 ^^
다들 아시겠지만 그래도 처음 이미지를 생성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생성시 Guidance 가이던스 수치를 변경하시면서 생성하실텐데 저같은 경우 보통 1.7 에서 5.7 사이를 사용합니다. 가이던스수치는 3.5 를 기준으로 하는데 낮아지면 이미지에서 프롬프트내 요소들의 적용이 떨어지고 이미지가 거칠어집니다. 1.7 이하면 생성시 대부분의 원하는 형태로 나오질 못하는데 그대신 이미지의 질감과 느낌이 가공되지 못한 원석의 거친 느낌처럼 뭔가 특별해져요. 반대로 높아지면 프롬프트의 이해도가 높아져서 인물의 표현, 연출, 색상 등이 대폭 향상됩니다. 하지만 높을수록 AI 이미지의 느낌이 커지고 인체의 비율, 손발의 표현이 오히려 너무 많이 표현되는 등의 문제도 생깁니다. 생성해보시면서 본인에게 맞는 수치를 조절해보시면 좋을 겁니다.
손과 관련된 LORA를 적용해도 손과 포즈의 표현은 여전히 잘 나오지는 않네요. 예전보다 나아졌다고 해도 괜찮다고 느껴지는 이미지에 손표현이 제대로 않되어 있으면 참 아쉽습니다. 업스케일을 추가해도 생각보다 보정효과가 나질 않네요. 표정도 좀 더 다양했으면 하는데 요것도 어렵습니다 ;;;;
그럼 다시 또 뵈요 ^^
'AI im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사] 유튜브채널 배너를 만들다보니- (0) | 2024.12.03 |
---|---|
[실사] 스케이트보드와 그라비아모델-(2) (1) | 2024.11.29 |
[실사] 잡지화보같은 느낌을 줄 수 있을까-(1) (0) | 2024.11.18 |
[실사] 야구장과 그라비아모델 (2) | 2024.11.12 |
[실사] 겨울의 숲과 산타, 루돌프(?) (0) | 2024.10.26 |